자주하는질문

> 고객센터 > 자주하는질문

게시번호 .33   [신청]노데이터(No Data)는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9.06.08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클릭  (1:31)


물류센터에 화물이 도착했는데 해당 트래킹번호와 매칭되는 배송주문이 없는 경우입니다. 

주로 아래와 같은 경우입니다. 


- 화물이 물류센터에 도착하기 전에 배송주문서에 트래킹번호를 기입하지 않은 경우

- 배송주문서에 잘못된 트래킹번호를 기입하는 경우 

- 판매자가 여러개의 화물로 쪼개어 보내 놓고 트래킹번호를 다 알려주지 않은 경우


문제는, 이렇게 되면 입고처리 시에 기계(스캐너)는 해당 화물이 어떤 배송주문의 것인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노데이터로 입고된 경우에는 입고 당시 관련 배송주문 정보가

없어 검수자체가 불가능하게 되며, 개봉촬영을 요청하시면 유료검수로 전환됩니다. 


일단 늦게라도 배송주문서에 트래킹번호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별도로 저희에게 연락을 주시지 않아도 약 1영업일 이내 수동으로 매칭처리해 드립니다. 


노데이터 입고가 발생하면 회원님 주문도 처리가 늦어지고 저희도 업무량이 증가합니다. 

최대한 노데이터가 발생하지 않도록 회원님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아래 참조)


1. 판매자가 트래킹번호를 알려주는대로 즉시 배송주문서에 기입 (즉, 늦어도 입고 전에는 기입)

2. 판매자와 확인하시어 추가된 트래킹번호가 있는지 확인하여 빠짐없이 기입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