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 고객센터 > 자주하는질문

게시번호 .35   [신청]품목명, 단가, 수량 대충 적어도 되나요?

  • 작성자 : baedaero8
  • 작성일 : 2019.06.09
여러가지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송신청서에 작성된 모든 정보는 세관신고서에 그대로 반영되므로 정확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허위정보작성, 정보미기재, 정보오기재에 의해 발생하는 과태료등의 불이익은 배대로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상품명

  상품명이 불분명하면 통관지연 또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상품명을 미 기재하면 통관자체가 안됩니다. 
  또한 단속을 피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허위 기재할 경우 세관에서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1) 통관품목 선택 요령 : 최대한 근접한 품목을 선택해 주시되 해당 품목이 없을 경우 일대일 문의 주십시오.

  2) 상품명(영문) 기재 요령 : 통관품목 선택 시 자동적으로 간이번역되어 나오나, 더 상세하게 표기할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전자제품, 지재권이슈있는 상품들은 상세표기가 필요합니다. (예: Samsung S10 smart phone 128G) 

2. 단가 

  과세를 피하기 위해 실제 구매 가격보다 적게 기입할 경우(언더밸류) 세관에서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상 1100위안(약 USD150)을 넘거나 식품을 선택할 경우 자동으로 간이통관으로 전환되게 세팅이 
  되어 있으나 이는 참고 사항이며 반드시 관세청 고시환율을 참조하여 선택 또는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 관세청 수입 고시환율 참조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3. 수량

  수량을 대충 적는 경우 많습니다. 이 경우, 배대로 입고 검수시 불필요하게 오류입고로 분류되어 출고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목록통관 시, 세관의 자가사용 허용기준은 품목당 3~4개 이내입니다. 그 이상일 경우, 일반통관 즉, 간이통관이나
  사업자통관을 선택하시고 관부가세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맨위로